잡다한 정보

[정보공유] 호매실 블루핸즈 엔진오일 교체 정보

그모81 2024. 6. 8. 17:12
반응형

오늘은 블루핸즈 엔진오일 교체 관련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운행킬로수는 65000킬로 정도 됩니다. 제차는 하이브리드라서 1만에서 1만 5천에 교환을 하고 있습니다.
엔지 오일은 그냥 광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엔진 오일 교체 비용은 91620원이었습니다.
이중 37000천 원 정도가 공임 비용이었습니다. 엔진 오일 교체 시 보통 오일과, 오일 필터, 에어필터 이렇게 3개를 동시에 교환을 합니다.

블루핸즈에서 차를 사시고 엔지 오일을 한 번만 교체한 이력이 있다고 이야기하시면서 다른 것들은 교체 안 하시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제가 이번에 회사를 옮겼는데 기존에 다니는 회사에서는 차량 엔진오일을 교체해 주는 게 복지에 있어서 계속 기아 오토큐에 가서 교환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력이 안 남았던 거지요. 그래서 이것저것 교체 및 교환 이야기를 하시는데 저는 그냥 엔지 오일만 교체해 달라고  했습니다. 뭐 엔지 오일 교체 할 때 오일 찌꺼기를 빼주는 작업을 하면 좋다고 하시는데 그냥 그건 안 하다고 했어요
비용이 오일 교체 비용보다 많았어요. 13만 얼마를 이야기하셨는데 그것을 포함한 요일 교체 비용인지 아님 그 작업을 하는 비용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할 생각이 없었어 안 한다고 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블루 핸즈가 격주로 일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저는 무조건 쉬는지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밑에 사진은 공임 관련 내용입니다. 아 제차는 에어컨 필터도 갈 때가 되었다고 했는데 제가 간다고 하고선 취소했습니다. 그리고 나선 엔진오일 교체를 완료 후 제가 스스로 교체를 했습니다.
현재 자동차는 그래도 에어컨 필터 교체가 쉽게 되어 있어서 자가 정비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뭐 브레이크 오일 상태랑 이것저것 보셨는데 제가 처음에 엔진오일만 교체한다고 해서 인지 따로 이것저것 교체를 해야 한다고는 이야기 안 하시더라고요.
그래도 엔지 오일 교체 할 때  이야기하신 작업을 해야 할까 고민을 하면서  BMW 다는 동생 한데 물어봤는데 비용을 그렇게까지 주고 할 필요는 없다고 하라고요.
뭐 합성유 정도는 넣어주면 좋다고 하는데  기간에 맞추어 교환을 하면 합성류량 광유랑 많은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엔 그냥 엔진 오일만 교환해 주는 곳에 가서 합성류를 사서 넣어 볼까 합니다.

1층에 고객인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많은 살람이 들어가기는 힘들 거 같습니다. 티브이 화면 아래를 보시면 정비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차가 작업을 하는지 대중인지 완료가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엔지 오일 교체 관련 해서 결론을 이야기하면 운전자 마음대로 하면 되는데 꼭 정비사들에 말을 다 듣고 할 필요는 없다입니다. 정비사들이 이야기하는 것이 나쁜 것들은 아닌데 굳이 과하게 정비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엔지 오일 블루 핸즈에서 교체한 것은 포인트를 사용하려고 한 거였는데 그냥 카드 결제를 하고 왔네요. 남은 포인트를 다 사용하고 개인이 하는 정비소에서 교체를 하려고 한 거였는데 이런.......
다음에 다시 한번 교체를 해야 할 듯합니다.

반응형